충남 홍성군이 상대적으로 교육의 기회가 적은 민원봉사실 근무자들에게 친절실천 혁신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군 민원봉사실은 지난 15일 휴일을 맞아 대천 한화콘도에서 민원봉사실 근무자 정규직과 비정규직을 포함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신의 태도가 당신의 미래입니다’라는 주제로 금호 아시아나 그룹 인재개발원 한윤실 수석 강사를 초빙 홍성군청의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한 친절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1]
한윤실 강사는 생각과 행동을 바꾸게 되면 더 멋진 미래가 보이고 매력적인 입술을 가지려면 친절한 말을 해야 하며, 사랑스런 눈을 가지려면 사람들 속에서 좋은 것을 발견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교육을 받은 직원들은 민원응대요령 등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지역주민들이 더욱더 체감할 수 있는 친절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아울러 박금자 민원봉사실장은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의 주요 내용을 질의응답과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해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민원처리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홍성군 민원봉사실에서 연간 82만3천여 건의 민원을 처리하고 있으며, 날로 증가하고 있는 민원의 고객만족을 목표로 지속적인 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김정기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