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술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산업기술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와 산업기술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2008년 산업 기술주간’행사가 ‘기술융합과 미래사회’라는 주제로 12월 17일부터 23일까지 COEX 등에서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주요행사로 국제컨퍼런스, 산업기술 경진대회, 채용박람회, 대한민국 10대 신기술 지정 및 유공자 포상 등이 개최된다.

12월 18일 개최되는 지식경제포럼 행사에서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R&D의 기여방안이 집중 논의될 예정인데 주요 참석자는 임채민 지경부 차관, 김용근 산업기술재단 이사장, 배은희 국회의원, 안치득 소장(ETRI), 이건우 교수(서울대), 김용세 교수(성균관대) 등 이며 경제위기 해법과 기술개발, 산업과 기술융합, 기술확산과 사업화, 기술금융 현황과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된다.

12월 19일 ‘국제색채산업 동향세미나’에서는 색채표준 이행ㆍ확산에 대한 관련기관의 관심을 유도하고, 다양한 분야의 색채산업 동향을 소개할 계획으로 주요 참석자는 문은배 소장(주, 문은배 색채디자인), 이윤민 소장(민색채연구소), 박영경 박사(이대) 등 이며 의사표준으로서의 색채표준, 시각문화에서 색채 가치의 미래, 색채를 이용한 감성화질 평가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12월 20일(토) 코엑스 컨벤션홀에서 개최되는‘2008 테크마니아 페스티벌’에서는 무선조종자동차, 레고마인드스톰, 테크마니아 로봇, 오프로드 라인트레이서, 테크마니아 미션챌린지, 공성전 Wargame 등 6개 종목 11개 프로그램을 초등생부터 일반인까지 약 1,400여명의 선수와 지도교사가 참가해 실력대결을 펼친다.

<이정은 기자ㆍ자료=지식경제부>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