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온 가족이 함께 ▷매끼 일정한 시간(언제)에 ▷정해진 장소(어디서)에서 ▷가족이나 친구(누구와)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음식(무엇을)을 ▷조금씩 천천히(어떻게) ▷건강하고, 키도 크고, 멋지게 자라기 위한(왜), 우리 아이 건강의 ‘6하 원칙!’ 한번 실천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어린이 비만예방과 식생활관리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부모교육을 서울시교육청과 대한소아과학회와 공동으로 6월21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모교육은 ▷대한소아과학회에서 만든 비만예방 체조 시연(그룹명 ‘노는 아이들’) ▷비만예방과 식생활습관 소개(식약청 김종욱) ▷비만예방과 치료 (가천의대 류일) 등을 주 내용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식약청은 가정에서의 어린이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부모님들이 인식하고, 일상생활에서 온 가족이 함께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하반기에도 계획하는 등 정례화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아동 비만의 40%, 청소년 비만의 70%가 성인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은 만큼 어릴 때부터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적당한 운동 등을 통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부모님들의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