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다 모스카토 |
롯데주류는 지난해부터 가격이 저렴하면서 달콤한 맛의 ‘모스카토 다스티’ 품종의 상승세가 두드러짐에 따라, 지난 2월9일 ‘한 손에 들고 마실 수 있는 캐주얼 와인’이라는 콘셉트로 알코올 도수 5도의 ‘벨라다 모스카토’를 선보였다.
특히 벨라다 모스카토는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 소비자가격이 9000원 대에 형성돼, 일반인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와인으로 인식되면서 출시 2달 여 만에 월 목표 대비 150% 이상 매출이 신장했다.
롯데주류는 ▷일반 와인의 절반인 375㎖ 용량에 맥주병마개인 크라운캡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인 점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5도의 낮은 알코올 도수 ▷달콤한 과일향과 상쾌한 청량감 등이 출시 초기 인기몰이에 영향을 줬다고 설명했다.
회사관계자는 “한 손에 들고 스탠딩 파티, 스포츠 관람, 레저 활동 등을 하면서도 함께 할 수 있는 편의성과 활동성 등이 20~30대 젊은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 대형마트, 와인숍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하고 전용잔 증정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캐주얼 와인의 시장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스페인어로 ‘밤(Night)’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벨라다 모스카토’는 호텔, 레스토랑, 롯데백화점 등에서 소비자가 9000원대에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