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일보] 박구민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전년성)가 지난 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830여 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인천국제성모병원 위탁직원(MSP) 채용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인천국제성모병원 위탁직원(MSP) 채용 한마당’은 서구에 개원하는 인천국제성모병원에서 일하게 될 154명의 대규모 직원을 채용하기 위한 만남의 날 행사로, 서구청과 인천국제성모병원 위탁업체(MSP)가 합동으로 마련했다.


 

   인천 서구, ‘인천국제성모병원 위탁직원(MSP) 채용 한마당’ 개최식 장면


서구는 이날 구직자들의 취업의욕 고취와 구직능력 향상을 위해 ‘맞춤형 구인·구직 취업특강’을 오전, 오후 두 번에 걸쳐 실시했으며, 오전에는 MSP 업체에서 직접 채용에 대한 사전 설명과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 구직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업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유용한 도움을 줬다.

서구 관계자는 “실업난이 심각한 가운데 이번 채용 한마당은 서구 구민들에게 154개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민관이 협력해 일자리를 적극 창출하고 취업을 알선한 행사로 실업대책의 좋은 본보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채용계획이 계속돼 있는 만큼 더욱 좋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민간 업체들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돈독히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9488@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