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스포츠
서울 도심서 ‘서울듀애슬론 레이스’ 열린다
[환경일보] 나영호 기자 = 서울시(시장 박원순)는 오는 19일 서울특별시트라이애슬론연맹, 데상트코리아와 공동으로 ‘2016 서울듀애슬론 레이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듀애슬론은 러닝, 사이클 대회로 레이스 참가자들과 서울시민들에게 색다른 스포츠 체험 활동의 묘미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2000여명의 동호인이 참가하는 이번 듀에슬론 레이스는 서울의 상징인 서울광장, 남산, 청계천으로 이어지는 코스를 사이클과 러닝으로 연이어 도전하게 되며, 총 21.5km(사이클 16.5km, 러닝 5km) 코스에서 펼쳐진다.

트라이애슬론(수영, 사이클, 마라톤)과 달리 듀애슬론(Duathlon)은 가장 대중적인 러닝과 사이클링 2종목이 합쳐진 스포츠 경기로서, 참가자들에게 극한의 인내심과 체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는 진정한 스포츠의 묘미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듀애슬론대회가 진행되는 19일엔 주요구간이 오전 7시50분 부터 10시25분까지 단계별로 교통통제가 이뤄진다. 교통 통제 구간은 서울광장, 청계천, 퇴계로2가, 남산순환로, 을지로 등에 이르는 구간이다. 더 구체적인 교통통제 시간과 교통통제에 따른 우회구간 등 자세한 사항은 120다산콜센터, 서울듀애슬론레이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시는 서울지방경찰청, 119 소방재난본부, 민간의료봉사단, 긴급 의료기관을 연계하는 응급구조체계를 갖춰 이번 대회가 사고 없이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계획이다.

yhna@hkbs.co.kr

나영호  yhna@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혁신과 지속가능성 컨퍼런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동정] 박용수 교수, 환경특강 실시[동정] 박용수 교수, 환경특강 실시
[기자수첩] 뒤늦은 미세먼지 대책, 공염불이 되지 않길[기자수첩] 뒤늦은 미세먼지 대책, 공염불이 되지 않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