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기후변화행동연구소가 ▷지역에너지 정책 연구 ▷기후변화 적응대책 연구 ▷기타 연구소 사업 및 운영과 관련된 각종 실무 등을 담당할 정규직 연구원을 채용한다. 

기후변화 관련 분야(사회과학, 인문학, 자연과학, 공학 등)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또는 환경·에너지 분야 기업, 연구기관, 시민단체 활동 3년 이상 경력자) 중 하나 이상을 만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급여는 내부 규정에 따라 협의가 필요하며 ▷1일 8시간, 주 5일 근무 ▷4대 보험, 연차, 여름, 경조사 휴가 등의 복리후생이 지원된다.

지원서류는 기후변화행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이메일로)iccakorea@gmail.com/veinticinco@hanmail.net) 제출하며 소논문(A4 3~5매) 3가지 주제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의 의의와 한계 ▷국내외 지역에너지 전환 사례와 시사점 ▷파리협정 이후 에너지 정책의 주요 쟁점) 가운데 하나를 택하면 된다.

각종 기고문이나 논문이 추가 제출 가능한 경우에 한해 PDF로 제출할 수 있으며 참여 연구 과제가 있을 시 제목을 제출 서류에 기입할 수 있다.

이메일 제목은 반드시 (제출 일자-제출자 이름)으로 해야 하며 6월28일부터 7월12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전형은 1차 서류심사에 이어 2차 면접심사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일시 개별통보)로 이뤄진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70-7124-6061~2)로 가능하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