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 환경일보] 임 묵 기자 = 순천시는 오는 22일과 23일 이틀간 ‘제7회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는 순천시 걷기연맹에서 주관하며, 동천변 코스(5㎞, 10㎞, 25㎞)와 봉화산둘레길 코스(5㎞, 10㎞, 25㎞)에서 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아름다운 동천변과 봉화산 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건강을 증진함은 물론, 걸으면서 기부하는 건강동행(빅워크)에 동참함으로써 국경과 인종을 초월한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기간 중에는 축하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돼 있다.

한국체육진흥회 걷기 강습 및 걷기 홍보관, 스포츠마사지 체험부스, 건강 관련 부스, 그린순천21 빅워크 동참&탄소줄이기 캠페인 등을 운영한다. 또, 조곡동자치위원회가 간식거리를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먹거리로 대회참가자를 맞이한다.

더불어 일본, 대만, 중국, 러시아 등 해외 참여자와 전국 걷기대회 임원, 순천시 관계자가 함께하는 국제친선의 밤이 열린다. 참가자 대표들의 선물교환 및 장기자랑 등으로 세계 걷기동호인들과 친선 교류를 나누는 장이 될 예정이다.

걷기대회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가능하며, 코스를 완주한 선수들에게는 완보증, 완보 배지가 주어지고, 대회에 참여해 각종 캠페인을 실시한 참가자에게는 봉사활동 인증서를 배부할 계획이다.

걷기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스포츠산업과(749-6652)로 문의하면 된다.

 

limm226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