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동양메닉스와 업무협약 체결한 AJ파크…시너지 효과 기대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국내 주차설비 및 운영 통합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이고자 동양메닉스와 AJ파크가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양메닉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AJ파크는 주차장 관련 토탈 솔루션 공급회사로 대한민국 주차장운영 및 무인화 시스템 부문의 선두주자다. 전국 100여개 주차장을 직영으로 운영 중이며 차단기 차량번호인식기, 사전무인정산기, 출구무인정산기 등의 주차관제장비에 대한 판매 및 렌탈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런 AJ파크는 주차장 이용 시에 주차장검색 및 정기권구매, 요금정산을 휴대폰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주차App을 출시했다.

뿐만 아니라 동양메닉스도 기계식 주차장 A/S 및 실시간 감시를 위한 Pmate App을 운영하고 있어 양 사 모두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실시간 감시 및 유지보수서비스를 제공 중인 것이다.

동양메닉스는 주차장 이용고객 및 주차장 소유주를 위한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며 현장상황을 24시간 감시하는 통합관제센터를 갖추고 있다. 이런 통합관제센터를 활용한 양 사간 업무협업을 바탕으로 주차장 이용고객서비스 및 주차설비 유지보수관련 서비스에 대한 보다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상호업무제휴협약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주차장 이용자 및 소유주를 위한 서비스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토대로 21세기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양메닉스(주)와 업무협약을 맺은 AJ파크는 AJ렌터카, AJ셀카 등과 함께 AJ그룹 오토 부문의 중견기업이며, 동양메닉스가 행한 신주인수권부사채를 인수 완료했다. 이에 동양메닉스는 탄탄한 재무구조를 실현하는 중이다. 양사는 자주식과 기계식 설비는 물론 주차업계의 혁신적인 토탈관리 솔루션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sh@hkbs.co.kr

김승회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차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연구개발 협의회
판자촌서 패션산업 중심으로… 청계천 평화시장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일자리위원회’ 참석
문희상 국회의장, 다문화가정 학생들 격려
무더운 여름엔 역시 ‘쿨맵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