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예술원 체육대회 개회식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이 지난 17일 2017 체육대회를 목동 종합운동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는 학과 별 대항전이 아닌 화합의 차원에서 축제의 장으로 실용음악예술계열, 실용무용예술계열, 뮤직프로덕션예술계열, 방송연예/공연기획예술계열, 영화영상/사진예술계열, 방송영상/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계열, 연기예술계열, 음향예술계열, 디자인예술계열 등 총 9개 계열 학우들과 교직원이 참여 했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이벤트 체육 프로그램(2인3각, 6인7각 등)과 축구, 피구와 족구 및 계주 등 체육 행사 등을 진행하였고 중간 휴식시간에는 코미디 마술, 마임 공연 등이 펼쳐졌다. 그리고 폐회식 및 시상식을 끝으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 한국예술원 체육대회 현장


 피구 종목 우승은 실용무용예술계열이 차지 하였고 준우승은 영화영상/사진예술계열이 차지했다. 그리고 축구 종목은 실용무용예술계열 우승, 실용음악예술계열이 준우승을 차지 했으며 족구 종목은 실용음악예술계열이 우승, 준우승은 교수팀이 차지 했다. 그리고 이벤트 체육프로그램과 계주 우승은 실용무용예술계열이 차지 했다.

한국예술원은 체육대회를 통해 학업활동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장을 제공함과 함께 이 행사를 계기로 학과 선-후배뿐만 아니라, 평소 친해지기 힘든 타 전공 학생과도 친해질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8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최소화 하고 있다.

현재 우선선발 전형 모집 중이며 전형 기간 중 합격을 하여 한국예술원 입학을 하는 학생 전원 장학혜택을 부여 하고 있다. 그리고 2018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