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안타깝게도 남성의 모공은 불리한 조건을 갖췄다. 모공의 깊이도 깊은데다 피지선을 자극하는 남성 호르몬 때문에 모공 속에 듬뿍 쌓인 피지를 배출하다 한없이 넓어지곤 한다. 하지만 좌절하기엔 이르다.

여름철, 체온이 올라가면 땀, 피지 등 분비물이 더 많이 나올 수 밖에 없고, 블랙헤드와 모공이 더 눈에 띈다고 느끼게 된다. 여름이라 모공이 더 벌어지는 게 아니라, 블랙헤드란 여드름성 병변 현상으로 인한 결과다.


과잉 피지, 각질, 화장품 잔여물, 균 등이 원활하게 빠져 나오지 못하고 정체돼 있으면서 산화돼 시커멓게 보이는 것이 블랙헤드, 똑같은데 공기와 접촉이 없어 하얀 건 화이트헤드. 이들 때문에 모공이 늘어지고 벌어지는 셈이다.

때문에 무조건 클렌징, 피지 제거에만 집중한다고 모공 고민이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한다. 자신의 피부 타입과 니즈에 따라 적합한 처방이 필요하다는 것. 딸기씨 같은 블랙헤드와 늘어지는 모공으로부터 피부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주목하자.

첫째는 각질 관리. 피부 표면 위에 쌓인 각질은 피지가 나가는 길을 틀어막고 모공 구멍을 커지게 만든다. 그러니 주 2~3회 각질을 제거하자. 둘째는 피지 조절. 피지 조절만 잘해도 모공 확장과 트러블 유발을 방지할 수 있다. 셋째는 클렌징. 기름은 기름으로 지우는 것이 좋다. 자극이 적은 클렌징 오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노폐물과 피지를 씻어내자. 블랙헤드까지 제거해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얼굴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깨끗한 클렌징에 신경 써주어야 하며 비누를 사용할 경우에는 유해성분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모공 속에 깊이 박혀 있는 피지를 포함해 블랙헤드와 같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모공브러쉬나 훼이스 타올을 함께 사용하는 게 좋다. 특히 모공뿐만 아니라 얼굴 각질제거에 도움을 주는 훼이스 타올은 민감한 여드름 피부에도 좋다.

TS 솝은 유해성분이 없는 비누로 피지와 블랙헤드 등을 제거해주어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TS 솝은 알로에와 비타민E 등 각종 우수한 미용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전체적인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

TS 훼이스타올은 거품 비누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타올로 모공 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각질을 꼼꼼하게 클렌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TS 훼이스타올은 초 극세사 섬유로 만들어져 민감성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거칠어진 피부 결을 매끄럽고 건강하게 케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남성들도 깨끗한 피부를 얻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지만 깨끗한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코 부분을 중심으로 피지제거를 제대로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깨끗한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코 모공이 넓어지지 않도록 관리해주고 자신에게 맞는 클렌징 및 비누를 이용해 올바른 세안법을 실천하는 것을 추천한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