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잦은 야근과 스트레스로 현대인들의 면역력에 빨간 불이 켜졌다. 면역력을 증진하기 위해서는 영양섭취와 운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나 앉아있는 시간이 긴 현대인들은 인스턴트 식품과 패스트푸드에 쉽게 노출되어 있어 면역력이 약해지기 쉽기 때문에 평소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이에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일상 속에서 홍삼을 챙기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정관장은 100년 전통의 노하우와 정성을 담아 홍삼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정관장 홍삼분’은 홍삼을 100% 그대로 갈아 만들어 섭취가 간편하도록 출시된 제품이다. 가루 제형으로 기호에 맞게 각종 요리나 음식에 활용할 수 있으며,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보양식에 활용하면 더욱 건강한 식단을 꾸릴 수 있다.

‘홍삼분 리미티드’는 홍삼분을 1회분씩 스틱형 파우치에 담아 휴대가 간편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유동층 과립기술로 홍삼분말이 찬물에도 잘 풀어지기 때문에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마실 수 있고, 입에 털어 섭취할 수 있어 간편하다. 제품 내 동봉된 설명서에는 ‘홍삼분 리미티드’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정제된 알약 형태의 ‘홍삼타브렛’은 홍삼 특유에 진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휴대와 섭취를 한층 더 편리하게 했다.

정관장은 290여가지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실시하는 등 엄격한 관리시스템을 적용하며, 100%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된 6년근 홍삼을 사용하여 제품을 출시한다. 계약재배란 농가와 기업이 직접 계약을 맺는 것을 뜻한다.

홍삼의 원료가 되는 수삼을 심기 전 토질 관리는 물론, 수삼이 자라는 동안 수시로 제반 사항 및 경작 이력을 기록하는 등 신뢰성을 주는 재배 방식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수확 시에는 전 직원이 현장에 입회하여 외부 삼이 반입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감독하는 등 투명한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홍삼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정관장 홍삼분’ 제품 문의 및 구매는 로드샵 또는 백화점, 정관장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