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여자 뷰티 크리에이터 못지 않은 화려한 눈화장과 컨투어링 메이크업으로 자신의 색을 확실하게 드러내는 남자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인기이다.

그들은 유튜브를 통해 자신이 써 본 제품 중 좋은 제품을 추천하거나 각종 컨셉의 메이크업 튜토리얼 등을 업로드하여,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구독자 수를 늘려가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 가장 유명한 남성 뷰티 유튜버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제프리스타’로 매우 화려하고 진한 눈화장과 톡톡 튀는 헤어스타일, 네일아트로 자신만의 개성을 확립했다.

특히 그는 자신이 산 물건을 보여주는 ‘하울’을 통해 다양한 화장품과 화장법 등을 공유하고 있어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으며, 남성들의 화장에 대한 편견을 깨는데 일조해 맨스뷰티계의 선구자적 인물로 거듭나고 있다.

물론 남자 뷰티 크리에이터라고 해서 화려하고 개성 넘치는 이들만 있는 것은 아니다. 보는 재미가 있는 남성 뷰티 유튜버가 있는가 하면, 티나지 않는 남성용 화장법을 공유하는 유튜버 또한 많다. 우리나라의 경우 이러한 남자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실질적으로 더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연한 남자 화장법을 공유하며 로드샵 위주의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 리뷰 영상을 올리는 그들은 공통된 의견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바로 “남자는 기초케어에 신경 쓰고 비비크림만 가볍게 발라줘도 인상이 180도 바뀔 수 있다”는 것이다.

‘남자 데일리 메이크업’에 있어 빠지지 않는 것은 비비크림이다. 화장한 티가 날까봐 두려워하는 남성들이라도 비비크림이나 에어쿠션은 기본으로 발라주는 경우가 많다.

톤 보정과 함께 바른 듯 안 바른 듯 자연스러운 느낌이지만, 쌩얼 피부보다는 훨씬 피부가 좋아보일 수 있으니 비비크림부터 시작해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닌 메이크업의 세계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보쏘드 커버 2-STEP’은 남성들이 지닌 기존 화장에 대한 편견을 확실하게 깨줄 수 있는 제품 2가지로 구성됐다. 남자들이 화장을 처음 시작할 때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아마도 ‘부자연스러움’일 것이다. 화장을 하는 자기자신에 거부감을 느끼거나 메이크업 스킬이 부족해 놀림을 받지 않을까 걱정하는 것이다.

‘멀티 액션 비비’는 이러한 남자들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 준다. 하얗게 뜨는 BB크림이 아니라 피지를 컨트롤해 유분기를 자연스럽게 잡아주면서도, 얼굴을 환하게 밝혀줄 수 있다. 또한 커버력이 좋은 BB크림으로 피부 결점을 케어해줘, 원래 피부가 좋은 사람으로 만들어준다.

BB크림의 기능을 하면서도 톤업크림의 역할을 하는 ‘멀티 액션 비비’를 사용하기 전, 자외선 차단을 돕는 선크림을 사용해줄 것을 추천한다.

기미나 주근깨 등 각종 잡티의 주범은 강한 자외선이다. 젤타입도 있다. ‘필 쏘 굿 선 젤’은 끈적이지 않는 발림성으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미백과 주름 개선도 도와 매일매일 사용해주면 더욱 좋은 제품이다.

‘멀티 액션 비비’와 ‘필 쏘 굿 선 젤’로 구성된 ‘보쏘드 커버 2-STEP’라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 및 구매는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