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연예인들이 꿀피부만들기, 피부좋아지는방법으로 '1일 1팩'이 있다. 배우 김고은, 황정음을 비롯해 박민영, 정유미 등 미모를 자랑하는 스타들이 1일1팩으로 피부좋아지는방법 노하우를 공개하면서, 일반인들도 마스크팩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최근 겟잇뷰티나 올리브영, 홈쇼핑에서는 슬리핑팩, 나이트팩, 수면크림, 주름개선팩, 몰라겐마스크팩, 얼굴하얘지는팩, 겔마스크팩, 피부보습팩, 피부진정팩 등을 비롯해 미백, 화이트닝, 모공케어, 리프팅, 캐비어 등 성분좋은 마스크팩을 판매하고 있다.

가장 대중적인 팩은 시트마스크팩이다. 마스크팩시트에 각종 효능이 있는 에센스가 듬뿍 묻어 있는데, 사용법은 이를 15분 정도 붙였다 떼면 되기 때문에 셀프피부관리방법으로 적합하다.

시트마스크팩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자마스크팩도 마스크팩순위에 올라와 있을 만큼 대중적이며, 피부좋아지는습관, 지성피부, 안티에이징, 여드름피부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시트마스크팩은 깨끗이 클렌징을 한 후 붙여야 한다. 피부에 노폐물이 쌓인 상태에서 마스크팩을 하면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이 일어나고 팩의 내용물이 잘 흡수되지 않는다. 마스크팩의 권장 사용시간은 15~20분 정도이며, 그 이상 붙이고 있으면 오히려 수분이 빠져나갈 수 있다.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먼데이 투 썬데이 7-SET'는 피부좋아지는습관인 1일1팩을 위한 요일별 시트마스크팩 세트로 구성돼, 다양한 마스크팩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월요 마스크는 오렌지추출물과 세이지추출물이 수분 보습으로 푸석한 피부의 유, 수분 균형을 맞춰 건성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화요 마스크는 알로에베라잎 추출물과 알란토인이 민감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주며, 수요 마스크는 레몬 추출물로 브라이트닝에 도움을 준다.

목요 마스크는 각질케어와 피부청정에 효과적인 녹차추출물과 매실추출물이 함유됐고, 금요 마스크는 라벤더추출물과 아로니아열매 추출물이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불어넣는다.

토요 마스크는 미네랄을 함유한 빙하수가 외부활동으로 푸석해진 피부에 촉촉함을 더해주고, 일요 마스크는 석류추출물과 로즈힙꽃추출물로 피부에 힘을 부여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