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하얗게 들뜬 각질은 춥고 건조한 기후뿐만 아니라 자외선으로 건조해지기 쉬운 더운 계절에도 발생하기 쉽다. 피부 각질이 생기는 원인은 피부의 턴오버 작용을 이해해야 한다.

피부 진피에 존재하는 기저세포는 13일을 주기로 두 개로 분열하는데, 하나는 진피에 존재하며 다른 한 개는 진피의 위쪽으로 올라간다. 세포들은 위쪽으로 올라가면서 기존에 있던 피부 세포들을 피부의 바깥쪽으로 밀어내는데 이렇게 밀린 세포가 각질이다.

겟잇뷰티필링젤, 페이스스크럽, 흑설탕스크럽, 바나나팩, 해초팩 등 다양한 종류의 얼굴각질제거제가 올리브영에서 판매되고 있다. 각질층은 피부를 외부자극으로부터 보호하고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작용을 하지만, 각질이 지나치게 쌓이면 피부가 칙칙해지고 거칠어진다.

각질이 쌓이면 피부가 수분과 영양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며 여러가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며, 화장이 들뜨게 된다.

각질제거방법으로는 스팀 타월을 이용해 피부 각질을 충분히 불려놓은 후 자극이 없는 필링제를 이용해 부드럽게 문질러내면 된다. 얼굴뿐만 아니라 팔꿈치각질제거에도 각질제거용화장품 사용법을 통해 각질을 관리하면 매끄러운 피부를 가꿀 수 있다.

각질을 꾸준히 제거해주면 피부의 흡수력이 좋아지고 피부재생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서울특별시 '소비자 만족도 상위권 화장품 쇼핑몰 'TS 아크네 클렌징폼', 'TS 훼이스 타올', 'RS 원스텝 오일 클렌저', '1960NY 신-에이크 타이트닝 크림'은 각질제거와 각질제거 후 마무리까지 돕는 상품으로 구성됐다.

식약처 허가 여드름 예방 의약외품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살리실산을 주 성분으로 피지케어와 피지관리가 가능해 여드름관리와 피부번들거림에 도움을 준다.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민감한피부에 순한 클렌징이 가능한 여드름화장품 추천 상품이다. TS 훼이스타올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피부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할 수 있다.

RS 원스텝 오일클렌저는 두꺼운 아이라인,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피부 노폐물과 함께 남김 없이 클렌징해 준다. 피지와 모공 깊숙이 자리한 노폐물, 묵은 각질까지 깨끗이 관리해주며, 순한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마일드한 사용감으로 부드럽고 산뜻한 세안이 가능하다.

한편, 1960NY신-에이크 타이트닝 크림은 뱀독과 유사한 구조의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각질 제거 후 예민해질 수 있는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끈적임 없는 사용감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지성피부 특유의 번들거림을 매끈하게 케어해 산뜻함을 유지해 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