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100% 항곰팡이 김장 도마 ‘천연한방도마’, 판매 개시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생활용품 전문 업체인 (주)사람애는 직접 달인 한약재와 천연식물에서 추출한 ‘에코레이 항균제’로 만든 천연한방도마 ‘러빙에코 ALL 한방 항균 도마’를 개발, 판매에 나선다.

항곰팡이 김장 도마 ‘러빙에코 ALL 한방 항균 도마’는 디자인에도 건강함과 편리함을 담았다. 도마에 TPE 소재의 발을 4개 장착해 사용 중 도마 미끄러짐 방지는 물론 도마 면이 바닥 면에 닿지 않도록 하여 위생적이다. 이는 양면을 식재료에 맞게 모두 쓸 경우 교차요염을 방지하는 역할도 한다.

도마 가장자리에는 국물 넘침 방지 홈을 둘러서 도마 밖으로 국물이나 즙이 넘치지 않도록 하였다. 또 충격에 강한 내구성으로 견고하고 심플한 스타일로 제작했다. 뒤틀림이나 변형이 없는 손잡이는 이동시 편리하다. 오렌지, 그레이, 퍼플 수채화풍 컬러로 산뜻한 주방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사용량에 따른 중⋅대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주방용품 전문 업체 (주)사람애 관계자는 “에코레이 항균제는 솔잎, 녹차 등 40여 가지 식물 및 한약재에서 추출한 액상 친환경 신소재이다. 천연한방도마 ‘러빙에코 ALL 한방 항균 도마’는 안전을 넘어 건강한 제품 생산에 심혈을 기울인 제품으로,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없는 ‘안심 건강 도마’”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방에서 세균 번식이 가장 빈번한 물건중 하나가 도마다. 도마는 깊게 파인 칼자국에 남은 잔여물로 인해 아무리 세척해도 식중독 균이나 곰팡이 번식에 취약하다. 에코레이 항균제로 이를 개선한 ‘러빙에코 ALL 한방 항균 도마’는 대장균 및 황색포도상구균 등에 대한 항균력이 99%로 나타난 제품으로, 따라서 유해균이나 곰팡이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10월30일(월) ‘러빙에코 ALL 한방 항균 도마’를 G마켓 슈퍼딜 프로모션에서 1+1 및 할인행사 등으로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지마켓에서 ‘천연한방도마’를 검색하면 슈퍼딜행사의 확인이 가능하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