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이유 없이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이 많다. 인간의 오감 중 가장 중요한 시각을 담당하는 눈은 그 중요성이 크다. 때문에 눈이 떨리는 이유를 찾아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눈떨림은 짧게는 몇 초에서 길게는 1분이 넘도록 눈 주위가 파르르 떨리는 증상이다. 일시적인 현상일수도 있지만 만약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개선책을 찾는 것이 좋다. 눈꺼풀 경련이 나타나는 원인은 피로, 안구건조, 탈수, 과음 등 여러가지가 있다. 또한 카페인이나 탄산음료 등의 각성제 섭취도 지나치면 좋지 않다. 눈을 세게 깜빡거리거나, 눈 마사지기를 이용하거나, 30초 동안 눈을 깜빡거리는 등 눈운동도 도움이 된다.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컴퓨터, TV 등에 자주 노출되며, 렌즈 착용이 보편화되면서 눈의 피로가 쌓이기 쉽다. 눈에 좋은 영양제나 차, 안약 등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 가운데 루테인영양제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시켜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은 비교연구를 통해 루테인 섭취시 황반색소 밀도가 증가되고 시각명료 등 눈건강이 개선돼 루테인효능, 루테인효과가 입증됐다.
 
루테인은 비타민C처럼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채소나 식품으로 공급받아야 한다. 하지만 영양을 고루 챙긴 식사를 하기 힘들다면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
 
포브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스페쉬 루테인은 건조한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하루 20mg의 루테인 섭취와 100%멸치유 EPA& DHA 함유유지(오메가-3)로 혈행개선과 항산화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다. 스페쉬 루테인에 사용된 EPA 및 DHA 함유유지는 순도가 높은 55% 원료로 엔쵸비만을 사용한 GPLDEN OMEGA 원료가 사용됐다.
 
어획부터 생산까지 모두 한 회사에서 관리되고 있으며, 남아메리카 대륙의 서쪽 연안을 북상하는 태평 해류로 영양 염류가 풍부해 유명한 칠레 연안의 홈볼트 해류에서 어획된다. 목넘김이 편한 325mg의 작은 사이즈의 연질캡슐인 스페쉬 루테인은 항산화 영양소까지 한번에 섭취할 수 있어 루테인 제품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