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유럽연합 주최 ‘그린에너지 기술 전시상담회’유럽연합 소속 약 50개 업체 참가, 1월 30~31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볼룸
EU 주최 그린에너지 전문 전시상담회가 1월30~31일 신라호텔에서 개최된다.

[환경일보] 김민혜 기자 = 유럽연합(EU)이 ‘EU Gateway to Korea’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주최하는 그린에너지 전문 전시상담회가 1월30~31일 양일간 10시부터 18시까지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볼룸에서 개최된다.

유럽연합의 약 50개 업체가 참가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 전시회에는 풍력, 태양열, 지열, 수열 및 해양에너지, 수력, 바이오매스 등 그린에너지와 관련된 다양한 기술을 바탕으로 한 업체들이 전시를 펼친다.

EU Gateway to Korea는 28개 유럽연합(EU) 회원국의 기업들과 한국 기업들 간의 장기적인 비즈니스 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유럽연합의 예산으로 운영되는 경제협력 프로그램이다.

유럽연합은 양 지역 기업들 간 협력 가능성이 높은 산업분야를 선정해, 2016년부터 2020년까지 20회의 EU Gateway to Korea 비즈니스 사절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각 비즈니스 사절단은 제품과 기술, 자원과 역량, 그리고 비즈니스 전략 등의 높은 검증 기준을 만족시키는 EU 기업 최대 50개사로 구성되고, 한국 기업과의 원활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방문 전 한국의 문화와 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다.

2018 그린에너지 기술 전시상담회 주요 전시품목 안내

이들 기업은 1주일의 방한기간 중 이틀간의 전시회를 통해 가능성 있는 사업파트너를 만나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한국시장에 대한 지식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행사에 참석한다. 유럽‧한국 기업들의 협력 가능성이 높은 5개의 산업분야에 대한 비즈니스 사절단이 구성됐다. 따라서 ▷그린에너지 ▷환경·물 기술 ▷유기농 식품·음료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헬스케어·의료기술 분야의 세부 기술과 품목에 대한 전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민혜 기자  clare@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혁신과 지속가능성 컨퍼런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