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한소정 기자 =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전문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실용학교는 지난 17일 애완동물 전문가 양성을 위해 한국동물매개심리치료학회(회장 김옥진)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예술실용학교 본관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예술실용학교 한금주 교수, 권혁필 교수, 권순호 교수, 정택민 입학홍보처장이 참석했으며 한국동물매개심리치료학회측에서는 김옥진 학회장과 이시종 이사가 참석 했다.

한국예술실용학교와 협약을 맺은 한국동물매개심리치료학회는 동물매개치료의 연구와 활동을 수행하는 전문가들의 모임으로 구성된 국내 유일의 동물매개치료 학회이다. 동물매개치료의 과학적 접근과 학술적 지원을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동물매개치료의 효과에 대한 다양한 과학적 학술활동을 수행해오고 있다. 

한국예술실용학교 애완동물계열은 동물훈련과정, 애견미용과정, 애견패션과정, 애완동물경영과정, 동물매개심리치료과정, 펫시터과정, 수의간호과정 등 애견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문학교로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전공분야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협약을 진행하여, 양쪽 기관과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고,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한국예술실용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학기 중의 실습 및 취업 지원은 물론 각 행사의 명칭 후원을 할 수 있게 되어 실습과 취업에 있어서 평생교육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는 평이다. 

한국예술실용학교는 실용학교 및 전문학교 중 유일하게 서울에 위치한 녹번동 야외 애완동물훈련장을 갖추고 있다. 또한 2018학년도 신입생 전원 학기마다 200만원 장학 혜택을 지원하고 있어 장학금 적용 시 등록금은 국공립 대학 수준인 190만원이 된다. 이는 2018학년도 애완동물계열 1회 신입생에게만 적용된다.

한국예술실용학교의 뷰티예술계열(헤어디자인과정, 메이크업과정, 패션/스타일리스트과정, 스킨테라피과정)과 애완동물예술계열(동물훈련과정, 애견미용과정, 애견패션과정, 애완동물경영과정, 동물매개심리치료과정, 펫시터과정, 수의간호과정(수의테크니션)) 등 전 과정 모두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우수한 교수진이 교육하고 있다.

2018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합격생 전원 전 학기 장학금 지급 혜택을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