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제63회 현충일 추념행사를 거행함으로써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군민의 보훈의식 고취 및 군민 역량을 강화한다.

이에 오는 6월 6일 오전9시55분, 간성읍 상1리 와우산에 위치한 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추모하는 ‘제63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한다.

추념식에는 고성군수 권한대행 홍성호 부군수를 비롯한 관내 보훈단체장과 회원, 국가유공자 및 유족, 관내 각급 유관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릴 예정이다.

추념식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헌화 및 분향, 추모헌시 낭송, 추념사, 현충일노래 제창 등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군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전 군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 주민들의 보훈의식 고취를 위한 활동도 적극 펼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오는 6일 각 가정에 빠짐없이 조기를 달아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이들의 숭고한 호국정신 위훈을 기리는 경건한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