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울산점 샤롯데봉사단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울산=환경일보] 오부묵 기자 = 울산 남구와 롯데백화점 울산점 샤롯데봉사단이 22일 남구 대현동 독거노인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울산점 샤롯데봉사단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이번 봉사활동은 야음장생포동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전담팀에서 대상자를 발굴했고, 롯데삼동복지재단이 도배, 장판 교체 사업비를 지원했으며, 롯데백화점 봉사단이 직접 청소 및 집수리를 하는 노력봉사를 함으로써 민관협력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지난 1월 24일 남구청, 롯데삼동복지재단, 기업자원봉사단은 취약계층을 위한 두드림 봉사활동 연계 물품지원 사업(이하 두드림사업)을 협약하여, 상반기 동안 관내 133세대에 35,649천원의 물품을 지원하였고, 그 중 66세대에 자원봉사를 연계했다.

두드림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뿐만 아니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중 지원이 필요한 세대를 남구청에서 추천하고, 롯데삼동복지재단은 필요물품을 지원(1년간 72,000천원 지원)하며, 남구관내 롯데정밀화학, 롯데백화점 울산점, 롯데하이마트울산지사 세 곳의 기업자원봉사단체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6월 12일 기업봉사단체와의 간담회를 통해 실질적인 봉사활동 방법을 모색하던 중 주 봉사활동을 위한 사업비가 마련됨에 따라 주거개선사업을 시작하는 첫 사례이다.

남구청 관계자는 “지난번 간담회를 통해 기업봉사단의 애로사항을 확인하고,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 결과가 바로 대상자를 위한 지원으로 연계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두드림 사업이 발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