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용기 대표기업이자 국내유일 식품용 펄프용기 제조회사 ㈜에코스텍에서 편백나무 칩이 함유된 피톤치드 일회용 건강용기(이하 피톤치드 건강 용기)를 개발해 특허출원했다. (특허출원번호 : 10-2018-0070323)

피톤치드 건강용기에는 편백나무의 피톤치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피톤치드는 항균효과 및 항습효과가 있는데, 이러한 효능으로 인하여 피톤치드 건강 용기에 음식을 담았을 때, 일반 펄프 용기 제품보다 약 20~30% 이상의 신선도 유지가 가능하다. 

㈜에코스텍의 모든 제품은 100% 생분해성 원료인 천연 펄프로만 제작되는 자연과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 용기로, 국내 최초로 펄프용기에 대하여 FDA(미국식약청) 안정성 검사를 통과한 바 있다.

또한 기존 플라스틱용기에서는 불가능했던, 전자레인지 및 오븐에서도 유해물질 발생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가 가능하다.

㈜에코스텍 관계자는 “이번 피톤치드 건강 용기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에 신경 쓰고 있다. 특히 편백나무(히노끼)를 좋아하는 일본 시장에 적극적인 공략을 펼칠 계획이다”라며 “최근 불거진 재활용/분리수거 대란에 발맞춰 친환경용기 사용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데 국내시장에도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오랜 시간 정체되어 있던 백색 일변도의 펄프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겠다”고 전했다.

㈜에코스텍은 국내 유일 펄프용기 제조사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신제품 피톤치드 건강용기를 통해 소비자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데 이바지 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나 전화문의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