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산업·기술
고용노동부,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 가동12개 훈련기관 20개 훈련과정 추가 선정․발표

[환경일보] 강재원 기자 = 고용노동부(장관 김영주)가 지난 4일, 2018년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에 추가 참여할 12개 훈련기관의 20개 훈련과정을 선정․발표했다.

정부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2017년부터 새로운 방식의 직업훈련을 바탕으로 신기술·고숙련 청년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2018년도에는 지난 1월 서울대, 고려대, 멀티캠퍼스 등 14개 훈련기관, 빅데이터, IoT 등 24개 훈련과정을 1차 선정해 600여명이 훈련을 받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훈련기관은 서울대, 한양대, 수원대, 멀티캠퍼스 등이며, 빅데이터 등 6개 분야, 20개 훈련과정(501명)을 운영할 예정이다. 7월 중으로 훈련생을 모집한다. 이르면 8월부터 본격적인 훈련에 들어갈 예정이다.

각 훈련기관은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기관별 필기시험, 면접전형 등 다양한 절차를 거쳐 선발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훈련생은 훈련기관에 참여신청 후 선발절차를 거쳐 훈련기관 관할 고용센터에서 직업능력개발계좌를 발급받으면 된다.

훈련생으로 선발되면 3∼10개월에 걸쳐 진행될 훈련의 훈련비 전액과 매월 훈련장려금을 지원받는다. 훈련 이수 뒤에는 각 훈련기관의 협약기업을 중심으로 취업지원도 이루어진다.

한편 상세일정은 직업능력개발정보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강재원 기자  Re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2018 대한민국 기후기술대전’ 신재생에너지 포럼
‘2018 기후기술대전’ 오픈포럼 및 공모전 시상식
‘2018 대한민국 기후기술대전’ 개최
[포토] ‘제3차 2018 환경헌법 포럼’ 개최
[포토] '물놀이형 수경시설 제도개선' 전문가 간담회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남재철 기상청장, 프랑스 대사 접견남재철 기상청장, 프랑스 대사 접견
[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⑩] 폭염, 에어컨 그리고 기후변화적응[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⑩] 폭염, 에어컨 그리고 기후변화적응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