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 하기 위해 교육청에서는 올해부터 미래의 IT전문가를 양성을 위한 IT 코딩 교육과정을 중고등학교에서 의무화하고 있다. 내년에는 초등학교 5,6학년에게도 코딩 교육 의무화가 적용될 예정이다. 이에 해당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IT전문가가 대거 필요할 것으로 보여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내일배움카드, 재직자 환급 등의 과정을 통해 취업을 알아보거나 코딩지도사 자격증 취득비용,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방법, 무료수강방법 등을 찾는 취준생들의 IT 관련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해당 IT자격증 과정을 비롯한 총 50종 자격증 취득과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이에 취준생들은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 비용, 자격증 전망 등에 관심이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자격증 취득비용, 취득방법 등 다양한 이유로 망설였다면 한민협의 무료수강 과정을 통해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뿐만 아니라 병원코디네이터, 한국사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등 연령층이나 상담 방법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자격증 취득 과정을 선택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되었다.

한민협의 전 강좌는 온라인으로 어디서나 무료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등의 과정 이수 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취준생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 후 희망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20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민협에서는 IT 관련 자격증 이외에도 반려동물산업 시장이 성장하며 최근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반려동물관리사 1급 자격증 과정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통해 반려동물이 하는 행동의 의미와 심리를 파악하고 질병예방 및 건강을 위한 과학적 보건관리법과 동물관련법 반려동물 관련규정을 습득, 전문적인 반려동물관리사로 성장하게 된다.

이에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이나 재직자환급, 내일배움카드 과정을 알아보는 취준생들 및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 비용에 부담을 느꼈던 이들은 IT 관련 자격증 외에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등 총 50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수강 후 유망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민협에서 제공하는 민간자격증 강좌는 온라인 수강 시스템을 도입해 자유로운 수강이 가능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환급 과정을 알아보는 직장인들 중 한민협의 무료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이 취업 준비를 위해 취득하는 추세다.

한민협에서는 또한 ‘방과후지도과정’을 개설해, 학생들의 방과후 교육을 담당할 전문가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를 양성하고 있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는 일반 회사에서 일하는 것보다 비교적 자유롭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이 취득하기에 적합한 자격증이라 할 수 있다.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자격증 이외에도 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클레이아트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등 아이들부터 노인들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상대로 교육할 수 있는 전문 자격증 역시 무료 수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다.

한민협에서는 코딩지도사 자격증 취득방법 및 취득비용,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