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농촌에서 즐거운 여름나요"동대문구, ‘드림여름방학-여름농촌체험’ 실시
경기도 양평에서 진행된 ‘드림여름방학-여름농촌체험’에 참가한 가족이 떡메를 치고 있다. <사진제공=동대문구>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난 21일, 경기도 양평에서 ‘드림여름방학-여름농촌체험’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드림스타트 가족의 가족애를 높이고 아동의 활기찬 방학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드림스타트 아동 및 보호자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양평 외갓집 체험마을’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인절미 만들기 ▷감자 캐기 ▷뗏목타기 ▷냇가 물놀이▷송어 잡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가족애를 더욱 돈독하게 다졌다.

행사에 함께한 한 아동은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 지쳐 있었는데 가족들과 시원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어 정말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드림스타트 가족에게 즐겁고 행복한 기억으로 남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사업이 취약계층 가족과 함께하는 든든한 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문구는 취약계층 아동의 즐거운 여름방학을 위해 ‘드림스타트 드림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농촌체험’을 시작으로, ▷가족뮤지컬을 관람하는 ‘드림멘토교실-여름문화체험’ ▷아동 뮤지컬을 관람하는 ‘미취학아동 뮤지컬 관람’을 진행한다.

김규천 기자  tofjal@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