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농촌에서 즐거운 여름나요"동대문구, ‘드림여름방학-여름농촌체험’ 실시
경기도 양평에서 진행된 ‘드림여름방학-여름농촌체험’에 참가한 가족이 떡메를 치고 있다. <사진제공=동대문구>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난 21일, 경기도 양평에서 ‘드림여름방학-여름농촌체험’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드림스타트 가족의 가족애를 높이고 아동의 활기찬 방학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드림스타트 아동 및 보호자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양평 외갓집 체험마을’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인절미 만들기 ▷감자 캐기 ▷뗏목타기 ▷냇가 물놀이▷송어 잡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가족애를 더욱 돈독하게 다졌다.

행사에 함께한 한 아동은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 지쳐 있었는데 가족들과 시원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어 정말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드림스타트 가족에게 즐겁고 행복한 기억으로 남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사업이 취약계층 가족과 함께하는 든든한 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문구는 취약계층 아동의 즐거운 여름방학을 위해 ‘드림스타트 드림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농촌체험’을 시작으로, ▷가족뮤지컬을 관람하는 ‘드림멘토교실-여름문화체험’ ▷아동 뮤지컬을 관람하는 ‘미취학아동 뮤지컬 관람’을 진행한다.

김규천 기자  tofjal@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환경과 국민안전 위한 전기사업법 개정 토론회
산림복지진흥원-대상, ‘산림치유’ 기부금 전달식 진행
[포토] 2019 제1회 미래지구한국 토론회
국민과 함께하는 '숲 속의 한반도 만들기' 심포지엄
'숲 속의 한반도 만들기' 심포지엄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