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호남권
2019년부터 전남 공영형 사립유치원 시범운영공립 수준의 재정 지원 및 투명 운영으로 공공성 확보

[전남=환경일보]현용일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2019년부터 도내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공영형 사립유치원 시범운영’을 추진한다.

공영형 사립유치원은 교육청으로부터 공립유치원 수준의 재정 지원을 받는 사립유치원인데, 교육부 국가시책사업으로서 희망 시·도교육청에 한해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2인 이상 개방형 이사를 선임한 법인유치원 중 사립유치원의 유아 수용률이 높은 도시지역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오는 17일 유아교육진흥원에서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24일까지 관내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공영형 사립유치원 공모 신청을 받는다.

시범운영 기간은 2019년 3월부터 2022년 2월까지 3년간이며, 이 기간 동안 공영형 사립유치원으로 선정된 유치원은 공립유치원 수준의 재정 지원을 받게 되고 학부모 부담금을 공립유치원 수준으로 낮춰서 운영하게 된다.

선정된 유치원은 기존 사립유치원의 특색과 자율성은 살리면서 재정 투명성 강화, 학부모 부담금 인하 등 공공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선정 유치원 수는 교육부와 협의 후 예산 지원 규모 등을 고려해 추후 확정할 예정이다.

장석웅 교육감은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 측면에서 마련된 국가시책을 전남의 여건에 맞게 재편성하고, 사립유치원의 여건 개선을 통해 학부모 부담을 완화하겠다”며 이를 통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사립유치원의 교육력을 높여 공·사립유치원의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용일 기자  abraksass001@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용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기후변화 대응 물 경영·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 개최
동물교감교육 시범 사업 프로그램 ‘학교깡총’
[포토] ‘길, 환경가치를 더하다’ 춘계학술대회 토론회
[포토] ‘크라스키노 포럼-창립기념 제1차 정책포럼 및 문화공연’ 개최
[포토] ‘길, 환경가치를 더하다’ 춘계학술대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