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군포시,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실시생후 6개월~만12세 어린이 대상… 10월 2일부터 실시
근포보건소 9월 11일 어린이 인플랜자 무료표접종

[군포=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올해 어린이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 대상을 대폭확대한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는 겨울철 어린이집․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인플루엔자 유행이 증가함에 따라 대상자를 지난해 생후 6~59개월에서 생후 6개월~만12세(2006년 1월 1일~올해 8월 31일 출생자)로 확대하기로 했다.

올해 인플루엔자 접종이 처음이거나 과거 1회만 접종한 어린이는 적절한 면역획득을 위해 9월 11일부터 우선 실시해 내년 4월 30일까지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하면 된다.

또 과거 인플루엔자 접종 경험이 2회 이상이거나 만 9세 이상인 어린이는 10월 2일부터 내년도 4월 30일까지 1회 접종을 완료하면 된다.

대상자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을 통해 접종 가능하며,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및 스마트폰 어플(예방접종도우미)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 인플루엔자의 경우 과거 접종력에 따라 일정이 다르므로 반드시 사전 확인 후 보호자와 동반해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장금덕 기자  jkk040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금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20회 환경일자리 박람회
환경법률센터, 제12차 ‘환경법제포럼’ 개최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