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 ‘동행 봉사단’ 운영아동·청소년 대상 복지관 견학 프로그램 진행
의왕시 동행봉사단 시범운영

[의왕=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관장 금유현)은 배움과 경험이 필요한 아동·청소년과 경륜과 지식이 풍부한 노인이 함께 소통하는 ‘동행’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 운영을 시작하는 ‘동행’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사랑채노인복지관을 방문하는 아동·청소년들에게 복지관을 소개하고 함께 교감할 수 있는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동행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봉사단에는 총 7명의 자원봉사 어르신이 활동하고 있으며, 2달동안 사진촬영 및 편집기술, 프로그램 진행방법 등 교육 수행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지난 8월 의왕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총 2회 시범사업을 진행해 어린이집 관계자 및 참여 아동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봉사단에 참여하고 있는 한 어르신은 “노년기에 지역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봉사단 활동이 1~3세대간 교감과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금유현 관장은 “이번 동행 봉사단 활동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동행봉사단 활동에 지역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행 봉사단 견학 신청은 사랑채노인복지관 실버인력뱅크팀으로 문의하면 되며, 세부일정, 참여자 연령 및 인원 등은 협의후 진행된다.


장금덕 기자  jkk040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금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기상청, 폭염 학술 토론회 개최
[포토] 산림청 ‘양파·마늘 사랑 캠페인’ 참여
[포토] 산림청, 산사태피해복구사업지 현장 점검
[포토] 산림청, 제5호 태풍 ‘다나스’ 대처상황 점검
[포토] '플라스틱 쓰레기 소각' 정책포럼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인사] 환경공단, 여성 1호 임원 김은숙 본부장 임명[인사] 환경공단, 여성 1호 임원 김은숙 본부장 임명
[기고] 녹조로 생각해보는 ‘과유불급’[기고] 녹조로 생각해보는 ‘과유불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