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및 아동요리지도사 등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 포함 총 22종 과정 무료 수강 혜택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주부들에게는 재 취업을 원하지만 그 과정은 매우 험난하다. 

그래서 취업에 도움 되는 과정으로 여성 유망자격증, 취업 유망자격증으로 분류되는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등 방과 후 교사 취업 유망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온라인 자격증 취득 교육센터인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는 방과 후 교사를 양성하고, 여성 취업 지원을 위해 방과후지도사 관련 자격증을 포함한 총 22종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무료 수강을 지원하는 방과후지도사 관련 자격증 과정들 중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저 연령층 아동들에게 연령대 별로 적합한 미술 기법 및 이론 수업을 지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방과 후 수업 프로그램 지도나 미술학원 등에 취업 시 유용한 자격증 과정이다.

그리고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들에게 적합한 요리 레시피를 알려주며 요리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요즘 요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유망 직종 자격증으로 불리고 있다.
 
해당 자격증 취득 시 초등 방과 후 수업 교사, 각 지자체의 문화센터, 아동복지시설, 지방자치단의 특별 프로그램 교강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운영할 수 있으며, 미술학원, 요리학원과 종교기관이나 청소년회관 등의 기관에서도 활동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심리상담사 자격증 포함 총 22종 미래 유망자격증 과정들을 모두 무료 수강 지원하고 있으며 해당 자격증들은 갈수록 방과 후 교육과 아동들의 교육 다양화를 추진하려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어 해당 분야 취업 및 진출 시 유용한 자격증들이다. 
 
앞서 소개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를 포함한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의 총 22종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은 단기간 취득이 가능하도록 전 과정이 전국 어디에서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온라인 학습으로 진행된다.

그래서 인터넷이 되는 스마트폰으로도 수강이 가능하므로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간에 인터넷 강의 시청도 가능하다. 교재는 파일 형태로 무료 제공하며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도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그리고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으므로 실업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공제 국비지원 내역, 고용보험 실업급여 내역,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독학학위 학위증 등의 소지 여부 무관하게 수강신청 및 무료 지원받을 수 있다. 
 
이러한 지원 혜택으로 인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주부, 경력단절 여성, 고졸 취업희망자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의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18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