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제주권
제주마스터가드너 활동 연찬회에 참여하세요도시민 생활원예 체험프로그램 무료 실습

[제주=환경일보] 전재현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최윤식)는 10월 27일 농업인교육관 및 잔디광장에서 제주마스터가드너(회장 송진화) 회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활동 연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도시민과 함께 해 농업·농촌의 다양한 가치 확산으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마스터가드너(Master Gardner)는 제주농업기술센터에서 마스터가드너 교육을 이수한 후 지역사회 자원봉사로 재능 나눔을 하고 있는 민간전문가로 2011년 11명을 시작으로 2018년 현재 105명이 활동하고 있다.

올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화단조성, 잡초제거, 묘종 심기 등 10회 걸쳐 봉사활동과 회원 역량강화 교육을 격월로 실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이날 함께 참여하는 도시민 200명 대상으로 로즈마리 꽃다발 만들기, 다육식물 심기, 페트병 상추심기 등 생활원예 체험프로그램 무료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마스터가드너 회원 4명이 활동사례 발표와 한평 정원 조성 4팀이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회원들의 작품 100여 점 전시를 비롯해 가을이 빚은 국화향기, 추억 그리고 만남, 가을 꽃 愛 말걸다, 해녀집 무뚱에 놀러 온 다육이들 4개의 테마가 있는 한평 정원 전시가 진행된다.

행사 참여 또는 자세한 내용은 제주농업기술센터 근교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으로 신근명 근교농업팀장은 "'마스터가드너 작품 발표와 전시 기회를 제공해 자긍심 고취’는 물론, 다양한 디자인의 정원 연출로 도시민과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해 생활 속 도시농업 정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재현 기자  sk917964@gmai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재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북촌에 사는 사람, 북촌을 찾는 사람
[국감] 국회 환노위 '노동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시작
[국감] 산자위, '한국광해관리공단' 국정감사 개시
[국감] 농축위, 산림청 국감 개시
[국감] 행안위, 서울시 국정감사 시작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