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분야 경력채용시험 합격자 명단 발표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2018년도 정보보호분야 7급 및 8급 경력경쟁채용시험 최종합격자 30명 명단을 9일(금) 나라일터 누리집을 (http://www.gojobs.go.kr) 통해 발표했다.

이번 채용시험은 급증하고 있는 사이버위협에 상시 대응하는 정보보호 민간전문가를 선발하기 위한 것으로 행정안전부가 18개 부처의 위탁을 받아 일괄 시행했다.

직급별 합격인원은 7급 12명, 8급 17명, 외교정보기술3등급 1명이며, 기획재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교부 등 18개 중앙행정기관에 임용될 예정이다.

합격자들의 평균연령은 36.1세로 최고령 합격자는 47세(8급), 최연소 합격자는 29세(8급)이고, 30~39세가 22명(73%)으로 가장 많았다.

합격자들의 평균 경력기간은 6.9년으로 정보보호 분야의 다양한 실무경험을 갖춘 인재들이 합격한 것으로 나타났고, 가장 오랜 경력 보유자의 경력기간은 13.3년(8급)이었다.

특히 보건복지부 합격자 중 한명은 민‧관‧군 영역에서 11년 이상의 보안관제 경력을 쌓아 온 실력자로, 현업에의 즉시 활용은 물론 인공지능(AI) 기반의 보안시스템 구축에서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외교부의 최종합격자는 보안관제분야 석사학위와 4개의 국내‧외 보안자격증을 보유하고, 각종 DDos 공격과 중국발 해킹 등에 대응한 실무‧현장경험을 갖추고 있어 사이버 보안관제의 적임자로 평가됐다.

한편 최종합격자는 채용부처의 일정 및 진행절차에 따라 공무원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정윤기 행정안전부 전자정부국장은 “이번 채용으로 각종 사이버보안 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사이버보안관제 전문가 30명을 선발했다”라며 “전문가 충원을 통해 국가차원의 사이버보안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