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지속가능경영 성과 평가 우수 기관 도약

 

한국임업진흥원 전경 <사진제공=한국임업진흥원>

[환경일보] 김봉운 기자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1월4일, 산업통상자원부 지속가능경영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산업발전법 제18조’ 의거해 실시한 지속가능경영 성과 진단 및 평가를 위한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2018 KoBEX SM)에서 AA등급을 달성했다.

 

2018 Kobex SM 우수기업 인증 <자료제공=한국임업진흥원>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의 조사 항목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지표와 가이드라인 등을 포괄하는 동시에 국내 산업계의 특성을 반영해 매년 지표가 개발·개선됐다. 범세계적인 이슈는 물론 국내의 지속가능경영 동향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KoBEX SM은 ▷지속가능경영 비전 ▷인권·노동 ▷윤리경영 ▷협력업체 ▷소비자 ▷지역사회 ▷환경경영의 총 8가지 영역으로 구성됐으며, 한국임업진흥원은 윤리경영, 소비자 영역이 높게 평가됐다. 특히, 윤리경영 영역의 경우 지난 3년 간 90점 이상을 유지했고, 소비자 영역은 임업인, 지역사회, 산촌마을, 일반 국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 참여를 확대하는 노력에 3년 동안 꾸준히 소폭씩 상승, 우수한 성과를 냈다.

구길본 원장은 “기관장 중심으로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가지고 기관 내 인권경영 체계를 고도화해, 인권존중 및 차별금지, 일자리 창출 및 인력개발을 위해 끊임없는 고민을 이어가겠다”며,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상생협력을 위해 공정거래, 공급망 관리, 상생경영에 힘써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우수기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