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기 위원 18명 위촉, 청소년 인권 및 정책 의견 제안

청소년참여위원회 간담회  <사진제공=화성시>

[화성=환경일보] 김남주 기자 = 화성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노영래)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유앤아이센터에서 제20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서철모 화성시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다양한 학년 및 학교, 학교밖 청소년으로 구성된 2019년 제20기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총 18명으로 이번 위촉식에는 16명의 청소년위원이 참여했다. 서철모 시장의 위촉장 수여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 본인들이 생각한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제안을 했다.

화성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제안 및 현안문제에 대한 정책제안 활동, 청소년 인권 권리 모니터링 및 개선 제안, 청소년 정책 과제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캠페인, 워크숍 등의 다방면의 활동을 하고 있다.

청소년 위원들과 화기애애하고 유쾌한 대담시간을 가진 서철모 시장은 실제적으로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청소년들이 내준 목소리를 헛되이 듣지 않고 시정에 잘 수렴하겠다고 전했다. 다수의 청소년위원의 경험이 있다고 밝힌 한 청소년 위원은 오늘 시장과의 소통의 시간이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밝히며, 화성시 청소년들을 위한 실질적인 청소년 정책을 만드는 데 그동안의 청소년참여위원회의 토론과 회의, 의견교환의 시간이 헛되지 않았음에 제20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서 임하는 각오가 다시금 새롭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화성시 청소년참여위원회뿐만 아니라 청소년 참여⋅수련활동⋅문화⋅캠프⋅축제⋅방과후아카데미 등 청소년 주도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수련관의 활동에 궁금한 사항은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