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4차 산업 혁명의 중심이 되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와 같은 ‘디지털 신기술’과 관련된 산업이 급격하게 성장하자, 이 기술의 근간이 되는 소프트웨어를 향한 관심도 점차 커지고 있다. 이에 지난해 중학생까지 시행됐던 소프트웨어 교육은 올해는 초등학생까지 그 대상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렇게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한 4차 산업 혁명이 주요 산업 분야의 미래로 급부상하면서 IT 학원을 비롯해 프로그래밍 학원을 찾는 취업 준비생들도 급증하고 있다. 그 가운데 C언어 학원인 코리아교육그룹 ‘코리아IT아카데미’는 4월 한 달간 뛰어난 커리큘럼의 자사 강의에 대한 상담만 받아도 상품권을 증정하는 ‘봄 맞이 이벤트’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30일까지 실시되는 해당 이벤트는 취업연계 정규반, 자격증 취득과정, 국가기간전략산업, 기초 단과-스킬업 과정까지 커리큘럼 구분 없이 모든 과정에서 시행하는 이벤트다. 여기에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료를 조회만 해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까지 지급한다.

또한, 코딩 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보유한 IT 전문 교육기관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프로페셔널한 실무 교수진과 함께 수강생 마다 1:1로 멘토링과 조교 시스템을 진행해 이 분야에 처음 도전하는 수강생도 전문가 수준으로 거듭날 수 있다.

이에 대해 정보보안학원 측 관계자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소프트웨어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점차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라며, “자사는 보다 다양하고 내실 있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일자리 변화에 대비하고 미래 시대를 이끌어 나갈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빅데이터 학원이 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파이썬 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는 2016년에 이어 올해도 네트워크 보안 분야 국가기간전략산업 이수자 평가 A등급을 달성했다. 또 2018 퍼스트브랜드 대상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대한민국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4관왕도 달성했다.

해당 아카데미는 교육서비스 전문기업 코리아 교육그룹의 계열사다. 코리아교육그룹은 코리아IT아카데미를 비롯해 13개의 다분야 교육 계열사를 운영함으로써 영역을 확충해 왔다. 다수의 수강생들을 확보함에 따라 종합 교육 전문 기업으로서 굳건한 입지를 다져 왔으며,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울, 강남, 분당, 수원, 일산, 종로, 신촌에서 가까운 코리아IT아카데미 정규 교육과정으로는 △정보보안전문가 과정(네트워크, 시스템, 웹, 악성코드 분석) △네트워크학과(CCNA, CCNP) △화이트해커 △웹/앱 프로그래밍 개발 전문가 과정 – 자바 프로그래밍(JAVA), JSP, 안드로이드 △ 컴퓨터프로그래밍(C언어, C++강좌, C#, 파이썬강좌(Python), C언어기초, 코딩교육)이 있다.

또한 △시스템(윈도우, 리눅스자격증)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사이언스 △기타 자격증(CCNA자격증, CCNP자격증, CCIE, LPIC, MCSE, OCP) △프론트엔드(HTML, HTML5, JAVASCRIPT, NODE JS, JQUERY), 백엔드 개발자(JAVA, JSP) 과정 등도 있다.

한편 코리아IT아카데미는 11월 초 많은 이들의 성원에 힘입어 대구점을 오픈하며, 현재 강남점과 신촌(강북)점, 대구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어 2019년 취업 지원 할인 혜택, 취업지원 프로젝트, 훈련장려금 지급,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훈련 무료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수강 문의 및 궁금한 내용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