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X 영화 및 방송 특수분장 전문 이력 보유한 각 파트별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미용학원, ‘SFX 캐릭터 메이크업 과정’ 2기 모집 포스터 <자료제공=MBC아카데미뷰티스쿨>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뷰티 교육 전문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특수분장 교육 프로그램 ‘SFX 캐릭터 메이크업 과정’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SFX 캐릭터 메이크업 과정’ 2기는 캐릭터 마스크 제작 및 특수의상 제작 전문 강사진이 진행하는 스페셜 테크닉 집중 특수분장 교육 프로그램이다. 캐릭터 얼굴 묘사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의상 및 소품제작까지 진행하는 SFX 특수 캐릭터 완성 위주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기초 조형 교육부터 사실적인 캐릭터 표현 교육까지 파트별 전문 강사가 교육을 진행해 전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각 분야별로 실제 특수분장사 전문 이력을 보유한 강사진이 투입된다. 영화 ‘화려한 휴가’, ‘그랑프리’, ‘챔프’ 등에 참여하며 SFX 영화 및 방송계의 대표적인 특수분장사로 꼽히는 임채경 강사가 진행하는 조소 관련 수업을 비롯해, 영화 ‘초록 물고기’, ‘나에게 오라’, ‘티라노의 발톱’ 등 다수의 영화와 뮤지컬에서 특수분장을 연출한 김종식 강사의 특수 마스크 제작 수업, 아시아 美 페스티벌의 환타지, 바디페인팅, 스테이지부분 출전 작품 지도와 메이크업 갈라쇼 등 많은 뷰티 쇼를 진행한 송승연 강사의 특수 의상 및 소품 제작 수업을 만나볼 수 있다.

수강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및 해외 뷰티 대회 참가를 위한 작품 제작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이수 후에 개인별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수강생 모집은 5월31일까지 진행되며, 총 20명 인원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6월15일부터 시작될 계획이며,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의 강남 캠퍼스에서 진행한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김채호 대표는 “이번 SFX 캐릭터 메이크업 과정 2기 프로그램은 각 분야별 특수분장 전문 이력을 보유한 차별화된 강사 라인업을 갖춘 특수분장 특화 교육 프로그램이다”며, “수강생들이 기존 특수분장 수업 과정과 차별화된 사실적인 SFX 캐릭터를 완성해보는 실무 위주의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탄탄한 커리큘럼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메이크업국가자격증, 네일아트국가자격증, 피부국가자격증, 헤어국가자격증 등 다양한 뷰티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강남캠퍼스 외 34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학원이다.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매년 2만여 명의 뷰티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 아시안게임, 전국체전, 동계 패럴림픽 등 대규모 문화콘텐츠 행사 공식 메이크업&헤어를 총괄하며 풍부한 현장 경험을 수강생에게 제공하고, 수많은 국제대회에서 입상자를 배출하며 명성이 해외까지 이어지고 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