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Book
초록우산어린이재단-롯데월드 ‘놀이영상 공모전’‘놀 권리’에 대한 공감대 형성
놀이영상 공모전 <자료제공=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환경일보] 이채빈 기자 =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롯데월드는 오는 6월16일까지 ‘놀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롯데월드가 운영하는 ‘놀 권리 캠페인’ 중 하나로, 캠페인 확산과 ‘놀 권리’에 대한 전 국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놀 권리 영상’과 ‘New 놀이방법 영상’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한다.

‘놀 권리 영상’ 부문은 일상 속에서 느낀 ‘놀 권리 중요성’ 또는 ‘놀이 약속 10’을 재미있게 다루면 된다. ‘New 놀이방법 영상’ 부문은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몸과 오감을 사용해 신체놀이 중심의 놀이방법을 소개하면 된다.

참가방법은 제작한 영상을 개인 유튜브 채널 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롯데월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playyourworld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한 다음,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나 롯데월드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응모 영상은 롯데월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관계자 및 놀이전문가들이 활용가능성, 독창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최종 30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1팀(500만원)을 비롯해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장려상 10팀, 로티로리상 13팀 등 총 상금 1100만원이 수여된다. 우수작들은 롯데월드의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채널에 공개된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놀이 영상 공모전을 통해 '놀 권리'가 보장되는 행복한 삶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하반기에는 안전하고 깨끗한 학교 실내 놀이 교실을 설치해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건전한 놀이 문화를 정착하는 활동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채빈 기자  green90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채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학교 공기정화장치 합리적 설치방안 모색’ 토론회
[포토] 후쿠시마 오염수의 문제점과 진실 기자간담회
[포토] 2018 제2차 남북환경포럼 개최
[포토] 제29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포토] '주거지 앞 수소발전소 괜찮은가' 토론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