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영등포, 청년들 위한 ‘2019 영영페어’ 개최지역 내 청년상인․예술가 25개 팀 참여
전시쇼룸, 버스킹공연, 토크콘서트, 체험프로그램 등 마련
청년축제 영영페어 포스터 <사진제공=영등포구청>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오는 15일 선유카페거리에서 지역 내 청년 예술가와 청년 상인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축제 ‘2019 영영페어’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영등포구의 젊은(young) 페스티벌(festival)·박람회(fair)’ 라는 뜻의 ‘영영페어’는 영등포구 청년예술가와 청년상인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고 다양한 세대와 소통하며 즐기는 ‘젊음의 축제(young festival)’로 올해 처음 선보이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영등포 청년예술가와 상인들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과 구민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선유카페거리(선유도역 9호선 2번 출구)에서 열린다.

청년들의 우수한 유․무형의 서비스와 제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미션과 놀이형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을 접목시켜 기존 박람회와는 다른 축제형 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축제장은 청년들의 상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전시쇼룸을 시작으로 ▷청년브랜드 개별부스 ▷공연무대 ▷체험존 ▷포토존 ▷게임존 등으로 구성된다.

청년 브랜드 개별부스에서는 인테리어, 일러스트, 사진, 보자기아트, 가구, 도자기, 책, 공예, 캘리그라피, 수제디저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25개 팀의 영등포 청년예술가와 상인들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광장에 설치된 공연무대에서는 감미로운 목소리의 어쿠스틱 싱어송라이터(김휘중) 공연과 청년들이 구민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는 토크콘서트가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외에도 행사장 곳곳에서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숨겨진 토끼를 찾아라! ▷신세계 만화경 안경 쓰고 동화책 읽기 ▷브랜드 컬러칩 색상 찾기 등 5개 미션 성공하기를 통한 경품이벤트와 ▷나의 감정그리기 ▷미술치료 체험하기 ▷허그곰 스티커 색칠하기 등 직접 체험 가능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영영페어’는 영등포구 각지에서 빛을 내고 있는 청년 상인들과 예술인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젊음의 축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자신의 가능성과 역량을 마음껏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년도 대한설비공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 개최
[포토] '전국 지자체 탈석탄 금고 지정 촉구' 기자회견 개최
2019년 전국 산림경영인 대회
[포토] ‘2019 아태지역 산림위원회 및 산림주간’ 개최
[포토] 해외 석학에게 듣는 바람직한 대기질 개선 정책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