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은 2019년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군은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초·중·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계발 및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여가생활 활성화로 삶의 질을 향상시켜 균형 있고 조화로운 성장을 돕고자 한다.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생 대상으로 알아두면 쓸모 있는 보드게임, 생활소품 공예(7.30~ 8.2.), 4차산업(3D 프린팅 체험), 날아라 드론(8.6.~ 8.9.), 창의 랄라 큐브, K POP 댄스(8.13.~8.16.)를 운영하며, 중·고생 대상으로는, 목청 킹 보컬, 드림 드럼교실(기초) (7.27.~8.17.)이 마련돼 여름방학의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더운 여름날 건강프로그램으로 신나는 음악줄넘기, 배드민턴 교실(7.27~8.17./매주 토요일)이 운영된다.

모집기간은 7.9.부터 7.17.(9일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과 문의사항은 고성청소년수련관 1층 사무실로 문의하거나, 청소년수련시설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초중고 청소년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여름방학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