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건설·안전
남도문화재단, ‘2019 전국청년작가 미술공모전’ 시상식 개최대상 윤상윤, 우수상 이성경, 선정작가 5명 수상
미술공모전 시상식 단체사진 <사진제공=호반그룹>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호반그룹의 남도문화재단은 지난 17일 서울 인사동 갤러리 이즈에서 ‘2019 전국청년작가 미술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강운 심사위원(작가), 고충환 심사위원(미술평론가), 반이정(미술평론가), 이선영 심사위원(미술평론가), 우현희 태성문화재단 이사장, 전중규 호반건설 부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2019 전국청년작가 미술공모전’은 지난 2월부터 1개월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받았다. 올해는 전년보다 약 100여명이 증가한 총 356명이 응모했다.

심사를 맡은 고충환 심사위원(미술평론가)은 “전통 방식의 서양화, 동양화 작업에서 탈피하여 젊은 작가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한 작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 공모전 자체가 매우 신선한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대상은 윤상윤 작가가 수상했다. 우수상에는 이성경 작가, 선정작가상에는 노현우, 염지희, 윤준영, 이혜성, 최민국 작가가 각각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0만원과 개인전 지원, 우수상 1000만원, 선정작가상 각 300만원 등 총 45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윤상윤 작가는 “이번 청년작가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해 기쁘다”며 “보다 활발한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을 얻은 것 같다. 좋은 작품으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7월17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인사동 갤러리 이즈 제1, 4전시장에서 ‘오늘이 내일에게_마음에 닿다’라는 제목으로 청년작가들의 출품작품, 대표작품이 전시된다.

2019년 전국청년작가 미술공모전을 진행한 남도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 미술공모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청년작가들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차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연구개발 협의회
판자촌서 패션산업 중심으로… 청계천 평화시장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일자리위원회’ 참석
문희상 국회의장, 다문화가정 학생들 격려
무더운 여름엔 역시 ‘쿨맵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