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8일부터 10월31일까지 진행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자치분권·균형발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호응을 유도하고 정책 확산을 위해 9월18일부터 10월31일까지 100초 영상 공모전을 연다.

자치분권·균형발전 100초 영상공모전 포스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 작품 주제는 ‘내가 생각하는 자치분권·균형발전’이다.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활동한 정책 사례, 우리지역의 자치분권·균형발전 정책 우수사례, 내가 생각하는 자치분권·균형발전의 의미와 가치 등 다양한 내용을 담은 100초 이내 모든 형태의 영상 콘텐츠면 참가할 수 있다.

1차 내부 심사, 2차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등 최종 수상자 총 6팀(명)을 11월 중에 선정하게 된다. 수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선정된 우수작들은 시사회 개최, 온라인 갤러리 운영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확산하고 관계기관 등에서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일정, 접수방법, 참가신청서 등 자세한 사항은 자치분권·균형발전 100초 영상 공모전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승우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정책관은 “어렵게 느껴지는 자치분권·균형발전 정책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우수한 콘텐츠가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