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양산시,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1차 150명 당첨자 2만원 상당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지급

[양산=환경일보] 최창렬 기자 = 양산시는 지난 16일 건전한 납세풍토와 자진납부 분위기 고취를 위해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을 실시했다.

성실 납세자 경품 추첨<사진제공=양산시>

이번 추첨은‘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성실납세자에게 인센티브 제공하여 성실납세풍토를 조성하고 납세의무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됐다.

추첨대상은 관내에 주소지를 두면서 2019년 1월 연납분 및 6월 정기분 자동차세를 납부기한 내에 납부하고 체납이 없는 납세자를 대상으로 했다.

추첨은 투명성과 공정성을 위해 감사담당관 직원 참여하에 표준지방세 프로그램을 활용한 무작위 전산추첨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1차로 150명의 당첨자에게 2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이 지급된다.

또 7월, 9월 정기분 재산세 납기 내 납부자 150명에 대해서는 11월 중 2차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경품 당첨자 명단은 양산시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추첨 후 경품 당첨자에게 상품권을 등기우편으로 개별 발송한다.

양산시 김은희 징수과장은 “시민이 납부한 소중한 지방세는 양산시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재원”이라며 “소액이지만 납기 내 세금도 납부하고 상품권도 받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은 반대급부 없는 세금납부에 대한 일종의 인센티브 제공”이라며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과 납기 내 징수율 제고에 기여함에 따라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창렬 기자  hkibys@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창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북촌에 사는 사람, 북촌을 찾는 사람
[국감] 국회 환노위 '노동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시작
[국감] 산자위, '한국광해관리공단' 국정감사 개시
[국감] 농축위, 산림청 국감 개시
[국감] 행안위, 서울시 국정감사 시작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