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연안초, 2019 흡연예방 및 성교육 실시샌드아트를 통해 배우는 건강한 삶

[경주=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연안초등학교(교장 김현숙)는 9월 18일(수) 회의실에서 1시간에 걸쳐 본교 교직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모래요정 샌드아트 아카데미를 초청하여 ‘2019 흡연예방교육 및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모래요정 샌드아트 아카데미 초청, 흡연예방교육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연안초등학교>

이날 교육은 입장을 바꾸어 생각할 수 있는 성숙한 인성주제로 흡연예방교육을, 서로 다름을 인정하여 삶의 다양성 이해하기 주제로 성교육(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다소 무거운 주제를 빛과 모래라는 친근한 도구를 통해 학생들에게 흡연과 성교육에 대해 재미있고 의미 있게 주제를 전달하였다.

이번 행사는 교육을 통해 미래 세대 중심인 청소년들의 흡연 진입을 사전에 차단하고, 호기심에 담배를 접한 학생들의 조기 금연을 유도한 계기가 되었다. 또한 성폭력 피해자 중심의 소극적인 예방교육에서 잠재적인 가해자 발생을 방지하기 위한 적극적인 예방교육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연안초등학교는 학생들을 위한 흡연예방 및 성교육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교육해 나갈 예정이다.

김용달 기자  kimyd0308@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용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북촌에 사는 사람, 북촌을 찾는 사람
[국감] 국회 환노위 '노동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시작
[국감] 산자위, '한국광해관리공단' 국정감사 개시
[국감] 농축위, 산림청 국감 개시
[국감] 행안위, 서울시 국정감사 시작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