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1일까지 접수, 제5차 지역에너지계획 수립 시민 의견 수렴

도민 참여 에너지자문단 모집 포스터 <자료제공=한국기후변화연구원 >

[환경일보] 강원도가 추진하는 제5차 지역에너지계획(2020~2025) 수립을 위해 다양한 경험과 아이디어를 가진 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을 모집한다.

선행된 소정의 교육을 마친 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은 시나리오 워크숍을 통해 스스로 에너지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참여함으로써 강원도 지역에너지 비전 및 목표를 발굴 등의 지역에너지계획 수립에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하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이번 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은 강원도 내에 주소를 둔 강원도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1일까지이며, 총 30명 이내의 에너지 자문단을 선발해 12월까지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제출이 가능하며, 내부심의를 통해 에너지자문단을 결정한 후 10월 중에 문자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개별적으로 참여자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강원도 제5차 지역에너지계획은 국가에너지기본계획과 연계되면서도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에너지계획 수립을 위해 민관협치를 통한 도민 참여형 에너지계획 수립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에너지자문단 운영은 도민의 에너지 정책 참여 및 대응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계획으로 강원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다.

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및 한국기후변화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