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농·수·축
농식품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공모제품 및 서비스 개발, 아이디어 기획, 팜멥데이터 3개 분야

[환경일보]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6월30일까지 ‘2020년 농림축산식품 공공 및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의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5년 시작된 ‘농림축산식품 공공 및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 등 유관기관에서 합동으로 국민 참여를 통해 진행해 왔으며, 2019년부터 공모대상을 산림분야까지 확대했다.

총 상금 4900만원 규모로 추진되는 이번 창업경진대회에서는 제품 및 서비스개발 7팀, 공공 및 빅데이터 아이디어 기획 7팀, 팜맵데이터 아이디어 기획 3팀 등 총 17팀을 선정해 수상할 예정이다.

경진대회 참가자격은 농식품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팀, 기업으로 참가가 가능하며 공모분야는 ▷제품 및 서비스개발 ▷공공 및 빅데이터 아이디어 기획 ▷팜맵데이터 아이디어 기획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공모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기획서를 작성하여 6월30일(화)까지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구길본 원장은 “창업경진대회는 진흙 속에 숨어있는 진주와 같이 우수한 아이디어를 국민 참여를 통해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산림분야 창업에 활용하여 창업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하고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산림분야 공공데이터를 적극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한국임업진흥원>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장, 현충일 앞두고 대전현충원 참배
쓰레기로 신음하는 바다
[포토] 조명래 환경부 장관, 환경정책 강연
[포토] KEI 환경포럼, 조명래 환경부 장관의 축사
[포토] KEI 환경포럼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