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연예인들이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눈밑수술이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눈밑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고 눈 밑의 노화를 개선하는 눈밑수술은 나이가 들면서 인상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이라면 한번쯤은 생각해봤을 성형법이다.

사실 눈밑지방은 외모를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요소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눈 밑 지방이 튀어나오거나 꺼지면서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전체적인 얼굴 이미지가 훨씬 늙어 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눈밑이 칙칙하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까지 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눈밑수술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어버이날이 있는 5월에는 효도성형이라는 명목으로 50~60대의 눈밑수술 수요가 크게 늘어나기도 한고 한다. 하지만 눈밑성형은 종류가 생각보다 많아 자신에게 맞는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눈밑성형은 크게 눈밑지방재배치 수술과 눈밑지방제거수술, 하안검수술 등이 있으며, 수술 적용 가능 케이스와 수술 결과 역시 조금씩 다르다고 한다.

사진=그리다성형외과 김현수 대표원장

그리다성형외과 김현수 대표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눈 밑에 지방이 볼록 튀어 나오거나 푹 꺼져 있어 다크서클이 진해 보이는 것을 개선하는 성형법이다. 눈 밑에 자리 잡은 지방을 적절하게 펴주거나 균형을 맞춰 배치하는 방법으로, 눈 밑의 다크서클을 개선하고 패여 있는 눈물고랑도 메워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앞 광대의 볼륨감도 살려주어 한층 밝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 준다. 덕분에 기존에는 주로 40대 이후 중장년층에서 시행되어 왔지만, 요즘에는 젊은 층에서도 관심이 높다."고 한다.

이어 "눈밑지방제거수술은 눈물고랑이 없지만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 나온 경우에 선택할 수 있다. 결막을 절개해 눈밑에 지방이 덩어리져 밀려 내려와 볼록하게 튀어 나온 것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불룩하게 튀어 나온 눈 밑 지방을 없애주면 눈매가 한층 어려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이 사라진다."고 한다.

그리고 "하안검수술은 눈 밑 피부의 처짐과 늘어짐을 개선하는 수술법이다. 아래 속눈썹 밑 부분을 절개해 눈밑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는 한편, 늘어진 피부를 당겨 제거한 뒤 팽팽한 피부로 봉합하는 방식이다. 수술 후에는 눈 밑 피부 탄력이 확연하게 달라지고 불룩 튀어 나왔던 눈밑지방도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김현수 원장은 "눈밑수술은 개개인의 피부 상태나 눈밑지방의 상태, 모양 등에 따라 수술 방법을 달리해 적용한다면, 훨씬 밝아 보이는 인상으로 개선함과 동시에 뛰어난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크써클도 개선해 칙칙했던 인상도 개선할 수 있다. 다만 수술을 결정할 때는 눈밑지방재배치수술비용이나 이벤트성 홍보 등에 치중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을 주의해야 할 것이다."고 한다.

특히 "눈밑수술은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병원선택 시에는 수술 후 사후관리 및 체계적인 안전시스템을 갖춘 병원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현재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 채 수술이 진행된다면 부작용이 생기거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위험도 있으므로 주의가 당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