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동우회 정관개정등 통과

함명준 고성군수가 정기총회에 참석하여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고성군>
이춘우(사진 왼쪽)고성군지방행정동우회장이 지난13일 총회장에서 행정동우회 발전기금을 기탁 <사진제공=고성군>

[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강원도 고성군행정동우회(회장 이춘우) 2020년도 정기총회가 지난 13일 오전 11시, 고성문화의 집 3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코로나 19예방 차원에서 총회에 참석한 이사 및 회원 50여명은 손 소독과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고 회의를 진행했다.

 

지난달 15일 고성군수 보선에 당선된 함명준 고성군수가 참석 인사말에서 이번 선거에서 본인을 적극 선택해주어 감사히 생각한다며 앞으로 군민의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군정을 이끌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어서 2019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승인의 건,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승인의 건, 제3호 의안인 행정동우회 정관개정의 건 등을 심의 만장일치로 가결했다.

 

지난해 3월6일 지방행정동우회법이 국회본회의에서 통과하여 공포되여 법정단체로 인정되여 앞으로 보조금지원 및 재정, 인적, 각종행사등 당면현안 사업을 적극 추진하게 됐다.

 

금년도 주요사업은 전국수련대회 참석, 강원도 행정동우회 한마음체육대회 참가, 2020년도 행전동우회 단합대회, 향토장학금 기탁, 자영보호 활동전개, 지역사회 봉사활동 추진, 산불예방 활동, 신규회원을 확대키로 했다.

 

한편 이춘우 고성군지방행정동우회장은 이날 행정동우회 발전기금으로 1백만원을 기탁하여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