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무더워짐에 따라 행인들의 옷차림도 가벼워지고 있다. 몸매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계절인 만큼 지방흡입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로 지방흡입 수술에 대한 안전성 및 효과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점점 더 입증되고 있다. 다이어트로도 살이 쉽게 빠지지 않아 고민인 특정 부위, 종아리나 타고난 하체 비만 등의 경우 매끄러운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부산 쉬즈라인의원 최주택 원장

부산 쉬즈라인의원 최주택 원장은 "지방흡입 수술시 효과를 볼 수 있는 최대 장점은 몸의 부피, 즉 사이즈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과도하게 축적된 피하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제거한 양만큼 사이즈가 줄어들어 심미적인 도움이 된다는 장점과 동시에 비만으로 인한 건강 문제도 해결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고 한다.

이어 "울퉁불퉁하게 패인 흔적 없이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확보하려면 지방량을 무조건 많이 제거하기보다는 일정 지방량을 남기는 것이 포인트며, 받는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피부 탄력도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회복 과정에서 수축 현상이 발생하며 오히려 피부가 올라붙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최주택 원장은 "전체적인 라인을 자연스럽게 다듬어가면서 매끄럽고 보기 좋은 라인으로 정리가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지방흡입이 다이어트의 만능키’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면 수술 후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살이 찌면서 표피가 팽창하여 생기는 튼살이나 피부착색은 지방흡입으로는 제거가 불가능하다. 내부 지방세포를 줄이는 원리상 표면에 드러난 문제를 제거할 수 없기 때문이다."고 한다.

따라서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지방흡입 수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부분과 아닌 부분을 명확히 파악하고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