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타고난 하체비만, 지방흡입으로 개선될까

날씨가 무더워짐에 따라 행인들의 옷차림도 가벼워지고 있다. 몸매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계절인 만큼 지방흡입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로 지방흡입 수술에 대한 안전성 및 효과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점점 더 입증되고 있다. 다이어트로도 살이 쉽게 빠지지 않아 고민인 특정 부위, 종아리나 타고난 하체 비만 등의 경우 매끄러운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부산 쉬즈라인의원 최주택 원장

부산 쉬즈라인의원 최주택 원장은 "지방흡입 수술시 효과를 볼 수 있는 최대 장점은 몸의 부피, 즉 사이즈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과도하게 축적된 피하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제거한 양만큼 사이즈가 줄어들어 심미적인 도움이 된다는 장점과 동시에 비만으로 인한 건강 문제도 해결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고 한다.

이어 "울퉁불퉁하게 패인 흔적 없이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확보하려면 지방량을 무조건 많이 제거하기보다는 일정 지방량을 남기는 것이 포인트며, 받는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피부 탄력도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회복 과정에서 수축 현상이 발생하며 오히려 피부가 올라붙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최주택 원장은 "전체적인 라인을 자연스럽게 다듬어가면서 매끄럽고 보기 좋은 라인으로 정리가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지방흡입이 다이어트의 만능키’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면 수술 후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살이 찌면서 표피가 팽창하여 생기는 튼살이나 피부착색은 지방흡입으로는 제거가 불가능하다. 내부 지방세포를 줄이는 원리상 표면에 드러난 문제를 제거할 수 없기 때문이다."고 한다.

따라서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지방흡입 수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부분과 아닌 부분을 명확히 파악하고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욘복 기자  startofdream@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욘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신은섭 화백 개인전 ‘Pine tree-올려보기’
[포토] 산림청장, 현충일 앞두고 대전현충원 참배
쓰레기로 신음하는 바다
[포토] 조명래 환경부 장관, 환경정책 강연
[포토] KEI 환경포럼, 조명래 환경부 장관의 축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