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해랑이와 함께 즐기는 해양레저관광해수부, 해양레저관광 이모티콘 2만건 무료배포

[환경일보]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일상에서도 해양레저관광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해양수산부 마스코트인 ‘해랑이’를 이용한 개인사회관계망 이모티콘을 6월15일(월) 14시부터 6월29일(화) 13시59분까지 보름 간 무료 배포한다.

이번에 무료배포하는 이모티콘은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2019년 7월22일부터 9월1일까지 진행한 ‘해랑이를 활용한 해양레저 이모티콘 공모전’에 접수된 21개 작품 중 평가기준에 따라 최우수작품으로 선정된 해랑이의 해양레저 즐기기(김재호 작품)이다.

해랑이의 해양레저 즐기기(김재호 작품) <자료제공=해양수산부>

해랑이의 해양레저 즐기기는 모든 평가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특히, 작품의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위원의 공통된 의견이 있었다.

이모티콘 내려받기를 희망하는 국민은 카카오 누리집으로 접속하거나 본인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고 이모티콘을 내려 받은 후 사용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김태경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관광과장은 “해양수산부 마스코트인 해랑이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무료배포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해양레저관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해랑이의 해양레저 즐기기(김재호 작품) <자료제공=해양수산부>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순창 수해복구 현장
[포토] 집중호우로 인한 옥수수밭 피해 복구
“더 이상의 아동학대 없는 세상을 바라며”
광복회, 권광석 우리은행장 경주 최부자상 수여
[포토] 백혈병 백신개발 후원을 위한 '한국·벨기에 국제아트교류 특별전'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