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고유 문화 콘텐츠 활용한 특별영상 ‘Explore Korea’ 제작·공개

‘Explore Korea’ 킹덤 영상 캡처 화면

[환경일보] 김다정 기자 =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와 협력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에 담긴 한국의 고유한 미(美)와 매력을 모아 제작한 특별영상 ‘Explore Korea’를 7일 공개했다.

영상은 한국 전통 의상과 궁궐, 음식 등 고유의 관광매력을 담은 것으로, 과거와 현재, 역사와 문화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까지 망라한 다양한 모습을 조명했다. 특히 조선시대 전통 의복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을 이끈 ‘킹덤’을 비롯해 ▷범인은 바로 너! ▷좋아하면 울리는 등 넷플릭스의 인기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포함됐다. 이 밖에 ▷셰프의 테이블 ▷길 위의 셰프들: 아시아,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P.S. 여전히 널 사랑해 등 한국의 다채로운 문화와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오리지널 작품들이 등장한다.

넷플릭스는 한국홍보 영상에 등장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넷플릭스 서비스상에서 보다 쉽게 찾아 즐길 수 있도록 ‘Explore Korea’ 검색 컬렉션도 제공한다. 넷플릭스 검색창에 ‘Explore Korea’ 혹은 웹페이지에 해당 주소를 입력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해당 영상을 공사 해외홍보 대표 유튜브를 포함, 본사와 해외지사가 운영하는 SNS에 게시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