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9~21일까지 초4~6학년 대상 여름방학 특강

부산근대역사관 전경 <사진제공=누리부산>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 부산근대역사관은 오는 8월19일부터 21일까지 2020년 여름방학 특강으로 ‘미션! 부산 역사에 깃든 대한제국’ 근대역사 클래스를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오전 10시·오후 2시 1일 2회씩 총 6회에 걸쳐 운영을 한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강사의 설명을 들으며 부산근대역사관에 전시된 유물과 사진을 이해하고, 근대역사관에서 특별히 제작한 ‘미션카드’를 통해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우리나라 근대사를 이해할 수 있게 구성돼있다.

특히 오는 10월4일까지 개최되는 부산근대역사관 특별기획전 ‘카메라 든 헝가리의사 보조끼 데죠, 1908’과 연계해 대한제국 시기의 부산에서 있었던 역사적 사건들을 소개하며, 자칫 어려울 수 있는 격동의 근대사를 학생들이 즐거운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체험하면서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으로 회당 10명까지 신청할 수 있고 참가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8월4일 오전 9시부터 부산근대역사관 홈페이지의 교육신청란에서 신청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이며 단체접수는 받지 않는다.


최정혜 부산근대역사관장은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해 대한제국 시기 부산의 역동적인 변화상과 그 의미를 되새겨보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부산근대역사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게시물을 참고하거나, 부산근대역사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